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E-스포츠와 경제, 그리고 정부의 과제...

E-스포츠는 전 세계적으로 성장하고 촉망받는 산업 중 하나이다. 이는 전문 게임뿐만 아니라 다양한 게임 대회 개최로 선수간 경쟁을 현장 또는 온라인을 통해 관람할 수 있기에 산업 측면에서 성장 속도는 상당히 빠른 수준이다. 전 세계적으로 게임산업은 시청자 수와 참가자 수 측면에서 큰 성장세를 보이며, 다양한 측면에서 경제적 영향을 미치고 있다. 젊은 층에서 시작된 단순한 전자 오락게임이 이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온라인 게임으로 확대되면서, 전 세계 게임 시장 235조원 규모에 달하는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발전했다. 게임 시장의 성장세를 이끈 것이 바로 E-스포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. 단순한 게임의 경지를 넘어 아마추어와 프로 선수가 구분되면서 점차E-스포츠는 전문화를 추구하며 도약하고 있다. 한국은 E-스포츠 분야에서 선구자적인 역할을 하는 강국이다. 한국의 프로게이머들과 팀들은 세계적으로 경쟁력이 뛰어나, E-스포츠 산업에서 주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. 이들은 프로게이머들과 함께 E-스포츠 산업을 이끌어왔다. 국내에서는 리그 오브 레전드(LoL), 스타크래프트, 오버워치 등 게임이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. 이에 따라 프로게이머들의 유명세는 유명 연예
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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